대한중환자의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2021 Multiprofessional Critical Care Review Course (MCCRC) Seoul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리나라에 중환자의학 세부전문의제도가 시작되면서 미국중환자의학회에서 도입된 MCCRC Seoul이 올해로 12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도부터 시작된 COVID-19 감염 사태로 인하여, 비대면 온라인 연수교육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작년과 동일하게 미국중환자의학회의 강사들 대신에 38여명의 국내 우수 강사로 대신하게 되어 대한중환자의학회의 위상을 과시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중환자의학회의 MCCRC는 미국에서 매년 열리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중환자의학 분야의 진단, 치료, 예방 등을 망라하는 내용을 갖추고 있습니다. MCCRC Seoul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처음 시작된 것으로 한국뿐 아니라 인근 아시아 지역의 의사들에게 중환자의학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 것입니다.

MCCRC Seoul은 3일 과정으로 국내 중환자의학 세부전문의 자격을 새로이 취득하거나 갱신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이수하는 교육입니다. 올해도 중환자의학계의 많은 분들이 MCCRC Seoul을 통하여 중환자의학의 표준화된 최신지견을 배우고 특히, 여러 선생님들의 경험을 함께 공유하는 학문적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회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중환자의학회 회장 곽상현